본문 바로가기

Ai

슈퍼마리오, 알고 있었나? 7가지 재미있는 사실 🍄👾

반응형


슈퍼마리오는 닌텐도의 대표적인 캐릭터 중 하나로,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게임이다

그러나 이번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슈퍼마리오의 7가지 사실을 소개해보겠다! 1

슈퍼마리오의 이름은 미국에서 영감을 받았다. 슈퍼마리오라는 이름은 일본어로 '큰'이라는 뜻인 마리오(Mario)와, 미국의 건축가인 마르코(Marco)에서 따온 것이다. 2

원래 스프라이트를 사용하지 않았다. 슈퍼마리오 최초 버전에서는 픽셀 아트 대신 실제 그림을 사용하려고 했다

하지만 기존 방식으로 개발하는 것이 너무 어렵기 때문에 결국 픽셀 아트를 사용하게 되었다. 3

적들도 인기가 많았다. 슬루파(Slupa), 고양이 부스터(Cat Bullet Bill), 컵(Chargin' Chuck) 등 다양한 적들도 인기가 많아서 나중에 별도의 게임으로 출시되기도 했다. 4


여러 가지 버전이 있다. 슈퍼마리오는 다양한 버전이 출시되었다

슈퍼마리오 브라더스(Super Mario Bros.), 슈퍼마리오 월드(Super Mario World), 스타일러(Super Mario Stylers) 등 각각의 게임은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. 5

마리오가 탄생한 배경은 닌텐도 사무실에서였다. 슈퍼마리오를 개발하던 닌텐도 사무실에서, 직원들이 쓰려고 만든 작은 방에 마리오가 탄생하게 되었다. 6

마리오의 모자는 디자인 상의 이유로 생겨난 것이 아니다. 많은 사람들이 마리오의 모자가 디자인 상의 이유로 생겨난 것으로 오해하지만, 실제로는 그림 그려진 공간을 줄여주기 위해서 만들어졌다. 7

최초 버전에서는 귀여운 캐릭터였다. 슈퍼마리오 최초 버전에서는 지금과 같은 성격과 외모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

귀여운 캐릭터였으며, 건널목을 건널 때마다 허리를 굽히는 모습이 매우 귀엽다. 슈퍼마리오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게임 중 하나이지만, 이렇게 재미있고 흥미로운 사실들도 많다

닌텐도 팬이라면 한 번쯤 알아두면 좋을 것 같다! 🍄🎮
반응형